인산한의원

상담예약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해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 글쓰기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신 후에 가능합니다.

유방 통증(미세석회화)

작성자
sunbi7687
작성일
2017-11-20 12:24
조회
70
49세 여성입니다.

올 초에 건강보험공단에서 2년마다 실시하는 건강검진에서 왼쪽 유방에 미세석회화가 발견되어

대학병원에서 상담 및 초음파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암은 아닌 것으로 진단이 나왔고 보통 물혹이라고 부르는 결절이 있으니 6개월마다 초음파를 하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크게 통증은 없으나 생리  며칠 전에 약간의 통증이 가끔 있고,

왼쪽 어깨 통증이 항상  있고(처음에는 오십견이라 생각했으나 요즘에는 유방통증과 관련된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생리 전에 왼쯕 등의 날개쭉지 밑 부분의 통증이 가끔 있습니다.(항상 있는 것은 아니고요)

양방에서는 이 결절을 풀어내는 약이라든가.. 뭐 그런 것은 없는 것 같고 그냥 계속적으로 지켜보자, 뭐 이런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환자인 제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이 됩니다.

인산선생님의 저서를 3권을 읽었는데(신약, 신약본초2권)

책의 내용대로 유황오리에 옻과 민들레를 가미하여 탕을 끓여 먹으면 효과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뭔가 좋은 방도가 있다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상담글을 다른 분도 읽을 수 있도록 공개로 할 경우, 상담자의 이름과 연락처는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어떤가 생각됩니다.

상담글과 답변만 보이게 하여 다른 이용자들이 읽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부득이 연락처와 이름은 삭제합니다.)
전체 1

  • 2017-11-20 14:09
    암이 아니라 다행이지만 그래도 결절 소견을 들으시고 환자분께서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암까지 병이 커지진 않았지만 우리 몸에서 무언가 덩어리지고, 혹이 생긴다는 것은
    몸 내부에서 안 좋은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병은 커지기 전 초반에 치료하는 것이 치료율도 높고 환자분 몸에도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유황오리, 옻, 민들레 및 환자분들 증상에 맞추어
    여러 한약재들을 넣은 탕약을 지어드리고 있으며 실제로 효과를 보신 분들도 계십니다.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면 차근차근 상담해 드리겠습니다.